공지사항

2024 일본 도쿄 추계 IT 전시회 참여 성과 등록일 2024.10.29
코어소프트, ‘2024 일본 도쿄 추계 IT 전시회’서 중요한 성과 거둬… 일본 시장 본격 진출 : MOU 체결
- DAIKAKU(주)(대표이사 마츠하시 요오코) MOU 체결

https://globalkorea.jp/archives/38680

(주)코어소프트(대표 소순주)는 2024년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도쿄 마쿠하리메세에서 열린 ‘2024 일본 도쿄 추계 IT 전시회(Japan IT Week Autumn)’에 참가해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전시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최하고,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과 메가존클라우드가 지원하는 행사로, IT 업계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코어소프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뷰티 서비스 업종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관리(CRM) 및 뷰티 전문 쇼핑몰 솔루션 ‘알리자 플랫폼’을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 선보였다. 이 플랫폼은 이미 한국에서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입지를 다졌으며, 일본의 미용실, 네일, 메이크업, 피부관리실 등 뷰티 서비스 업계에 적합한 최첨단 고객 관리 및 전자상거래(E-Commerce) 솔루션으로 확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특히, 코어소프트는 전시회 기간 중 일본 기업 DAIKAKU(주)(대표이사 마츠하시 요오코)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며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DAIKAKU는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과 뉴로피드백 기술을 적용한 뇌파 검사 및 훈련을 통해 건강한 뇌를 관리하는 디지털 헬스케어(제품명: 뉴로하모니) 사업을 진행하는 선도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DAIKAKU는 일본 현지에 맞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고 마케팅과 자본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 협력을 통해 뷰티 서비스와 디지털 헬스케어를 결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소순주 대표를 인터뷰한 파이낸셜뉴스 담당기자는 “코어소프트의 ‘알리자 플랫폼’이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면, 일본 뷰티 업계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그는 또한 “일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빠르게 진행되는 가운데, 코어소프트의 솔루션이 이 변화를 선도할 가능성이 크다”고 인터뷰 소감을 전했다.

코어소프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진출뿐만 아니라, 글로벌 뷰티 서비스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이낸셜뉴스재팬 김세진 sjkim@fnnews.com